본문 바로가기

IT/기타전자기기

삼성 갤럭시 노트7 재활용(리퍼폰)안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동안 루머가 되던 갤럭시 노트7(이하 노트7) 재활용

즉 리퍼폰에 관해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글이 올라왔습니다.



위 사진(삼성 갤럭시 언팩 (2016년도) 노트7 발표 사진)



밑 사진[삼성뉴스룸에서 직접캡쳐하였으며 원본은 링크(링크)하였습니다. 




한동안 리퍼폰으로 나올꺼다 삼성에선 우린그런말 하지않았다 등 여러가지 루머만 가득했었는데요. 드디어 어제 삼성에서 글을 올렸네요


저에게 가장 관심이 있는건 역시 첫째입니다.


첫째, 리퍼비시폰(refurbished phone)으로 판매, 대여폰 등으로 활용합니다.


갤럭시 노트7이 너무 너무 너무 잘나왔었습니다

터졌죠.... 네 터졌어요...


하지만 이렇게 리퍼로 판다고 하니 배터리 이슈는 아마 배터리 자체를 교환한것같습니다

(저도 몰라요 제가 삼성직원도 아니니 확실히 알수가 없지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이부분입니다.


우선 리퍼비시폰의 경우, 원칙은 수립했으나

국가별 규제 당국(안전)과 통신사업자 간 협의가 필요하고

시장 수요를 고려해 판매 시장과 시점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솔찍히 소비자 입장에선 싸게 좋은기기가 나온다면 쌍수들고 환영할거이지만 리퍼폰이 폭발에 범위에서 벗어났는지 체크에 체크를 다하고 출시를 해야 통신사 측에서도 빠른 판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래 제가 글을 잘 못 쓰는지라 글이 이상하더라도 잘 봐주시구요 이상 시번이였습니다.

언제나 드리는 말씀이지만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만 이지만요 ㅋ ...)